본문 바로가기
버티풀크라운/스노우

웹툰 매지컬 급식을 보고

by 꾸깃쿠크 2023. 2. 17.
728x90

 

 

출처 네이버 웹툰

정의신은 셀 수 없는 시간동안 자신의 용사를 통해 악을 처단하고 정의를 실현했지만 여전히 악은 넘쳐났고 새로운 용사를 통해 정의를 실현하기로 한다. 그리고 이번에 선발 될 용사는 정의의 신의 새로운 취향이 반영된 마법소녀로 결정된다.

 

장난기 많은 친구 가린과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아롱은 주변에 있는 빌런들로 인해 평화롭지 못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맨날 한입만 달라는 애, 어장 관리하는 애, 자뻑을 하는 애 등이 아롱의 주변에 있었고 특히 아롱의 절친이면서 장난기가 많은 가린은 아롱을 일상을 평화롭지 못하게 하는 주범이었다.

 

여느날 처럼 하교하고 고기를 먹으러 가려는데 갑자기 비가 내리고 아롱과 가린은 우산을 가지러 다시 학교에 간다. 우산을 찾기 위해 잠시 헤어지는데 아롱은 옥상에서 들리는 목소리에 가린이 또 장난을 친다고 생각하고 옥상으로 올라가고 그곳에서 정의의 신을 만난다. 정의의 신은 아롱에게 마법소녀가 돼달라고 부탁하고 아롱은 처음에 믿지 못하나 날씨를 바꾸는 정의의 신의 능력에 믿게 된다. 하지만 마법소녀는 거절하나 수학 만점을 맞게 해주고 고기를 사준다는 말에 마법소녀가 되기로 한다.

 

그렇게 정의의 신으로부터 마법소녀의 힘을 받으려는 순간 가린이 옥상으로 올라오고 가린이 들고 있던 우산이 피뢰침 역할을 하면서 마법소녀의 힘이 가린에게 깃들고 만다.

 

결국 정의의 신의 실수로 가린이 마법소녀가 돼고 한번 마법소녀가 되면 바꿀 수 없다는 신의 말에 가린은 마법 소녀가 된다. 전형적인 마법소녀 복장에서 가린과 신은 합의하에 변신 후 모습을 치마와 후드를 입은 모습으로 바꾸고 아롱은 마법소녀를 도와주는 조언자 역할을 해야 한다며 시이 날다람쥐로 변신시킨다. 마법소녀에 게임시스템을 도입한 정의의 신은 가린에게 100포인트를 줄테니 힘, 민첩, 마법 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고 가린은 마법으로 장난 칠 생각에 마법에 모든 스탯을 찍겠다 한다. 하지만 이를 눈치 챈 신이 마법이 아닌 민첩에 모든 스탯을 찍고 그렇게 민첩법사가 탄생한다.

 

힘법사라는 그동안의 클리셰를 깨고 등장한 민첩법사 가린은 너무 빠른 자신의 속도를 조절하지 못하고 처음 등장한 한입만 빌런을 쓰러뜨리지 못한다. (빌런들은 악신과 악녀가 지상으로 나오기 위해 사람을 빌런화 시킨 것으로 하나 쓰러트릴 때마다 10포인트를 얻어 스탯을 올릴 수 있게 되어 있다.) 속도를 조절 하지 못하던 가린은 신이 천사들의 마법을 아롱에게 옮겨 주면서 아롱이 감속마법을 가린에게 걸어 서포트해주면서 이기게 된다.

 

마법소녀를 좋아하는 정의의 신

민첩법사라는 그동안의 클리셰를 깨는 주인공

조력자 역할을 위해 날다람쥐가 되는 친구 아롱 등

 

클리셰를 깨는 황당한 재미가 있는 작품이다.

 

728x90

'버티풀크라운 > 스노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툰 집이 없어를 보고  (0) 2023.02.17
웹툰 헬크래프트를 보고  (0) 2023.02.17
웹툰 꿈의 기업을 보고  (0) 2023.02.17
웹툰 히어로 메이커를 보고  (0) 2023.02.15
웹툰 생존로그를 보고  (0) 2023.02.15

댓글